My Hysteric History

차량용 공기청정기 알로(allo)A7 구매!! 본문

˚ Life。/Shoppin'

차량용 공기청정기 알로(allo)A7 구매!!

Jayvoko 2017. 10. 13. 22:38

차안 담배냄새+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얼마전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매했다.

아, 참고로...내 돈으로 구매하고 쓰는 후기임;;

파워블로거도 아닌데 홍보용 포스트는 아니라는 얘기.ㅋㅋ

내가 고르고 고른 이 녀석의 이름은

알로(allo) A7.

가격은 79,000원.

대략 이런기능을 가진 녀석.


일단, 포장상태가 아주 맘에 든다.

하드케이스도 버리기 아까울정도로ㅋㅋ

디자인과 전체적인 질감(?)이 고급진편.

색상은 다크 그레이로 선택.(실버와 다크그레이 2가지)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18cm정도의 길이.

언뜻보면 블루투스 스피커같기도 하다ㅎㅎ

전원 ON.

이 제품은 버튼식이 아니고 핸드모션방식이라 디스플레이창 위로 손을 휘적거릴때마다

전원 ON - 소프트 청정모드 - 터보 청정모드 - 전원 OFF

순서로 기능이 변경된다.


이 제품 후기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게 소음얘기인데,

음........소음이 작지는 않은편.

물론 사람에따라 더 크게 느껴질 수도 있고 작게 느껴질 수 있을듯한데

심각하게 거슬릴 정도의 소음은 아니지만...확실히 소음이 작은건 아니다.

(영상에선 가까이 대고 찍어서 유독 크게 들리는것 같음;;)

근데, 나같은 경우에는 차안에서 사용하려고 구매했고,

음악을 들으며 다니기때문에

어차피 음악소리에 묻히니까 크게 신경 쓰진 않는다.


그리고 필터 교체방법.

필터 안쪽모습.

필터는 해당사이트에서 같이 판매하고 있다.

위에 표기된바와 같이 24시간 연속사용해도 약 6개월까지는 교체를 안해줘도 될 듯.

(심각하게 더러워지지만 않았다면...)

나의 최애텀블렄ㅋㅋ와 크기도 비교해보고~


이제 본격적(?)으로 차 안에 비치해 보자!

컵홀더안에 비치한 모습.

여기서 긴 잡설을 꺼내놓자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때 내가 중점적으로 봤던게 3가지였는데

1. 크기

2. 디자인

3. 성능

이었다. 솔직히 성능은...가정용 공기청정기(큰 사이즈)아니고서는

대동소이할 듯해서 크게 중점을 두진 않았다. (없는것 보다는 낫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리고 디자인.

차량용 소형공기청정기중에 이 제품보다 저렴한것도 많긴하지만 

확실히...저렴한만큼 재질이나 마감이 싼티가 난다;;

특히 디스플레이창 모습이라든가, 상단부분의 플라스틱 재질이

싸구려 텀블러같다든가...은근히 그런것들이 많다.

이왕 돈주고 사는거 예쁜걸로 사야지 싶다.


제일 중요한건 크기였는데, 

내 차가 큰 차가 아니다보니 컵홀더 구멍크기도 그리 크지 않다.

기껏 구매했는데 구멍에 들어가지도 않으면 무용지물인 셈.

그러다보니 직경이 큰 공기청정기는 어쩔 수 없이 거르게 되었고

이 제품이 내 차 컵홀더안에 딱 맞는 크기를 가졌던 것.

(6.6~6.7cm정도)


그러나...

사용하다보니...뭔가...불편했다.

그 이유인즉슨,

내 차안 컵홀더엔 지정자리가 있다;;-_-

1. 재털이 2. 텀블러

그런데 이 자리중 한자리를 비우고 공기청정기를 놓으니

담배피기가 힘들거나 음료를 마시기에 불편했음;;

(제품 문제가 아님ㅋㅋ)


물론 운전석이나 조수석 문쪽에도 컵홀더가 있긴한데

이미 그곳은 다른녀석들이 점령중이기도 하고

그곳에 공기청정기를 놓는건 좀...;;


또 한가지.

오른손이 기어봉을 잡을때나,

텀블러를 집을때나 물티슈를 꺼내거나...잡다하게 움직일때마다

핸드모션기능때문에 혼자 모드가 자꾸 변경되어 버린다. 

그래서 결국...


송풍구거치대 컵홀더 추가구매....하고(돈지랄 +10)

이쪽으로 위치를 변경함;;사진으로 보면 되게 시야를 가릴것 같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음ㅋ

나름 괜찮은게, USB선도 가운데 둘때보다 걸리적 거리지않고

깜빡이(방향지시등)키는 스위치와도 간섭이 없다.

어쨋든!!

웬지 모르게 차안의 공기가 상쾌한 느낌도 든다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선택시 유의할 점 몇가지.


1. 충전식이 아닌 전원케이블 연결식이다보니

USB포트가있는 차량용 충전기가 별도로 있어야 한다.

(USB포트가 기본으로 있는 차량은 관계없음)

보조배터리에 꽂아서 사용도 가능한데 이건 allo 전용 보조배터리 아니면

잘 될지 어떨지는 나도 모르겠음.


2. 핸드모션 기능이 엄청 편한 기능이긴하나, 자칫 불편할 수도 있다.

그렇기에 나처럼 손이 덜가는(?) 곳에 비치하는것도 방법이긴 하나,

제품 자체적으로 핸드모션 기능 ON/OFF 할 수있도록 추후 업그레이드 해야 할듯.



2018.7.10

사용하지 않고 처박힌지 오래;;

크기가 커서 은근 거슬림...

크기가 작으면 그만큼 성능도 약할테고

크기가 크면 그만큼 공간차지를 많이하고...

어찌보면 그냥 애물단지.





'˚ Life。 > Shoppin'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볼리 엠블럼&데칼 부착!!  (0) 2017.11.02
스타벅스 골드카드 GET!!  (0) 2017.08.20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시티즈 (citiz)  (0) 2017.05.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