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Hysteric History

[MG] RX-78-5, 건담5호기 제작기 ① 본문

˚ Life。/PlaModel、

[MG] RX-78-5, 건담5호기 제작기 ①

Jayvoko 2017. 7. 18. 21:31

나의 첫 에어브러쉬 도색을 위해 고른 녀석.

아직 에어브러쉬가 손에 익지 않았기 때문에

파츠도 적당히 커야하고 단순한 디자인 및 너무 멋지지 않은ㅋㅋ모델로 선택.


그런데 한 가지 고민에 빠짐.

첫 도색작이니 만큼 설명서에 나온 컬러 그대로 칠해볼 것인가,

아니면 그래도 이왕하는거 메탈느낌으로 칠해볼 것인가...

라는 고민에 빠졌다가, 일단 욕심부리지 말고

오리지널 컬러로 칠해보자는 생각에 뉴트럴 그레를 칠해 봄. (서페 생략)

언뜻보면 서페이서를 칠한 것 같아보인다;;

뉴트럴 그레이로 도색하라고 되어있으니 그렇게 했다만...

맨 윗사진 완성품의 컬러와 비슷한 것 같기도하고

아닌 것 같기도하고ㅋㅋ

여기서 갑작스레 한가지 팁!

이렇게 집게를 집을 곳이 없는 파츠의 경우에는

다이소에서 파는 조각접착제 같은걸 이용하면 된다.

물론 유사제품들이 있는데 이게 제일 싸니까ㅋㅋ

요런식으로 해서 도색해주면 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팁...ㅠ)

근데 하다보니 욕심이 생긴다;;;

결국........뉴트럴 그레이에서 라이트건 메탈 컬러로 변경!!

(에이 몰라ㅋㅋ망하면 할 수 없고)

이런 느낌으로 나왔다.

괜찮아, 아직까진 망하지 않은 것 같아!!!!

노란색 파츠들은 흰색 서페이서 - 알루미늄 실버 - 클리어 옐로우로 

도색해보려 했으나...누군가의 조언으로 그냥 금색으로 칠하기로 결정;;ㅋ

밋밋한 느낌의 빨간색 파츠들도 도색해야지?

메탈 레드로 결정.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의 나는 오버코팅까지 할 실력이 안된다고 판단;;;

히야~번쩍 번쩍하구만!!ㅋ

휴...근데...

겨우 이 정도만 했는데도....

진이 빠진다....

도색...정말 손 많이가고 힘들다;;;;;

아직 흰색 파츠가 남았는데....그건 또 언제 도색하나.....





Comments